· 홈으로   · 로그인   ·회원가입  
› 정보마당 › 수료생 입상/영상화 소식


 
작성일 : 16-08-02 14:37
제1회 화책연합 시나리오 공모대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36  
장편영화, 웹 영화, 웹 드라마 부문에서 9편 선정

지난 4월 공모작을 접수한 제1회 화책연합 시나리오 공모대전이 두 달간의 장고 끝에 당선작을 발표했다. 장편영화 시나리오 부분 대상은 유성식 작가의 <아버지의 하이힐>에 돌아갔다.
제1회 화책연합 시나리오 공모대전은 당초 6월 초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1,093편의 작품이 몰려 발표가 한 달 미뤄졌다. 화책연합은 접수된 작품 중에서 9편을 선정, 지난 7월 5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당선작은 ‘장편영화 시나리오 부분’ 3편(대상 1편, 우수상 2편)과 ‘웹 영화 시나리오 부문’ 3편(대상 1편, 우수상 2편), 그리고 ‘웹 드라마 극본 부문’ 3편 (대상 1편, 우수상 2편)이다. 장편 영화 시나리오 부분 대상은 유성식 작가의 <아버지의 하이힐>이고, 우수상에는 임보람 작가의 <고백>과 문제용 작가의 <의혹녀>가 선정됐다.
웹 영화 시나리오 부문 대상은 이정주 작가의 <러브 제인>이, 우수상은 이승국 작가의 <괴인대백과>와 윤현호 작가의 <엄마의 남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웹 드라마 극본 부분은 금효선 작가의 <널 원해>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노혜윤 작가의 <백퍼센트 남자를 만나는 방법>과 이나연 작가의 <을의 연애>가 선정됐다.
화책연합 유영호 대표는 “아시아 최대 시장이자 전 세계 2위인 중국 시장을 기반으로, 한국 콘텐츠와 콘텐츠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해외 진출과 성공에 화책연합이 최전방에서 역할을 하는 것이 회사 목표다. 좋은 작품을 해외에서 만들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첫 공모전에 대한 높은 관심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억 원을 걸고 진행됐다. 한국 및 중국 극장용 장편영화, 웹 영화, 웹 드라마로 제작 가능한 자유 소재의 순수 창작 시나리오 또는 중국 극장용 영화나 웹 영화로 제작 가능한 기존 한국영화의 리메이크용 시나리오를 극영화, 웹 영화, 웹 드라마 세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했다.
 
** 윤현호작가 (맨 왼쪽 끝)는 KBS2부작 <퍽> 당선 방영에 이어 문성룡원장에게
     강의를 받았던 제자입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동 961-30 2층 TEL : 062) 376-5576 FAX : 062) 376-5576 E-MAIL : moon8667@daum.net
COPYRIGHT(c) 2013 (사)광주영상작가전문교육원. ALL RIGHTS RESEVED.